편집 : 2018.8.17 금 15:51
 
호수별기사  기사모아보기 안내데스크
> 뉴스 > 경제/농업
     
5월 한 달간 AI 취약 대상 일제점검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오리 특수가금 등 안전성 확인
[516호] 2018년 05월 11일 (금)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 3월 17일까지 국내에 발생한 고병원성 AI 잔존 바이러스에 의한 재발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오리와 특수가금 사육농장에 대해 5월 한 달간 AI 일제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지난 4월 26일 AI 위기경보가 '주의'로 하향 조정된 상황에서 바이러스 잔존 가능성이 높은 오리류와 특수가금 사육농장 450호에 대해 AI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재발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것이다.
특별검사 대상은 축사 소독 등 방역관리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소규모 오리농가 및 기러기 거위 메추리 등 특수가금 농가다. 항원과 항체 검사를 해 재발생 우려를 불식하고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해 12월 발생 이후 전남지역 가금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입식 전부터 출하 시까지 사육 단계별로 2만 7천 건의 AI 정밀검사를 추진, 고병원성 AI 11건을 색출하는 등 차단방역에 온힘을 쏟고 있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 관계자는 "AI 전국 이동제한 해제로 농가의 방역의식이 해이해질 우려가 있다"며 "가금사육농가에서는 축사 내외부를 철저히 소독하는 등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AI가 의심되는 임상증상 발견 시 동물위생시험소나 시군 가축방역부서에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암군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영암군민신문(http://www.ya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일본 간자키시에 왕인박사 정신 깃든 ...
투명인간을 위한 정치
영암애향회·영암청년회
영암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 ...
재경영암중고동문회 김관호 회장 발전기...
찾아가는 치매예방 봉사활동
제5회 모정 행복마을 풍류 연꽃축제 ...
농·축·수협과 산림조합 예금비과세 연...
배 유기농 재배로 억대 소득
삼호농협 가뭄피해 극복 위한 양수기 ...
청소년보호정책

전남 영암군 영암읍 열무정로 12-1| TEL 061-473-2527
상 호 : 영암군민신문 | 등록번호:전남 다 00246 | 발행인·편집인 : 문 태 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 태 환
Copyright 2007 영암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