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8.17 금 15:51
 
호수별기사  기사모아보기 안내데스크
> 뉴스 > 사회/교육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문화축제 개최
[516호] 2018년 05월 11일 (금)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 날(5월 22일)을 앞둔 가운데 영암군봉축위원회(위원장 설도 도갑사 주지)는 10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의장 등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도갑사 주지 설도 스님 및 불자, 군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공연 등의 식전문화행사와 법요식, 제등행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해군 3함대 군악대의 힘찬 연주와 은은한 야경이 어우러진 가운데 실내체육관→영암의용소방대→김승관내과→영암군청→에이마트→실내체육관으로 이어지는 제등행진은 연등을 든 불제자를 비롯한 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뜻깊은 문화축제로 장관을 이뤘다.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열린 올 연등문화축제는 부처님의 가르침의 핵심은 지혜와 자비이며, 지혜가 없는 자비는 위선과 자기만족에 그칠 수 있고, 자비 없는 지혜는 날카로운 칼이 되어 서로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므로 지혜와 자비의 마음으로 살아갈 때 우리가 원하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연등문화축제에 앞서 지난 5월 3일에는 영암읍 터미널 로터리에서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의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불자, 군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출산 도갑사(주지 설도 스님) 주관으로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오층탑 점등 법요식이 열렸다.
또 오는 5월 22일 부처님 오신 날에는 월출산 도갑사 대웅보전 앞에서 봉축 법요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연등은 번뇌와 무지로 가득한 어두운 세상을 밝혀 줄 자비의 등불이며 풍요와 행복을 비는 지극한 서원"이라며, "연등문화축제를 통해 무명으로 가득 찬 어두운 마음이 부처님의 지혜처럼 밝아지고, 따뜻한 마음이 불빛처럼 퍼져나가 지역민 모두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로 충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영암군민신문(http://www.ya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일본 간자키시에 왕인박사 정신 깃든 ...
투명인간을 위한 정치
영암애향회·영암청년회
영암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 ...
재경영암중고동문회 김관호 회장 발전기...
찾아가는 치매예방 봉사활동
제5회 모정 행복마을 풍류 연꽃축제 ...
농·축·수협과 산림조합 예금비과세 연...
배 유기농 재배로 억대 소득
삼호농협 가뭄피해 극복 위한 양수기 ...
청소년보호정책

전남 영암군 영암읍 열무정로 12-1| TEL 061-473-2527
상 호 : 영암군민신문 | 등록번호:전남 다 00246 | 발행인·편집인 : 문 태 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 태 환
Copyright 2007 영암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