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왕인문화축제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 개최
2023 왕인문화축제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 개최
  • 영암군민신문
  • 승인 2023.03.17 14:49
  • 호수 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청소년 끼와 재능 무대…오는 19일까지 신청 접수

군은 '2023 왕인문화축제' 기간인 오는 4월 1일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무대인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사)한국상록회 영암상록회(회장 양승훈) 주관으로 축제추진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K-culture & 트로트 경연'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노래, 댄스, 밴드,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경연으로 꾸며진다. 댄스그룹 등 다양한 초청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뜨거운 열정이 가득한 봄날의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테스트는 관내 초·중·고등학교(9~24세)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9일부터 19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 후 3월 25일 열리는 예선전을 통해 12개 팀을 선정, 4월 1일 왕인문화축제 주무대에서 본선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12개 팀이 본선에 오르는 이번 콘테스트는 총상금이 300만원으로, 최우수상(1팀)을 비롯해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인기상(3팀) 등 모든 참가팀에게 시상금이 주어지기 때문에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 방문하거나 전화 (470-2539)로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doc090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 가족행복과 김명선 과장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지역 내에서 끼와 열정을 뿜어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표현이 분출되고 우정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열린 무대를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K-컬처의 시작, 왕인의 빛' 골든벨 주인공은?  
2023 왕인문화축제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 참가자 모집
   
군은 '2023 왕인문화축제'를 계기로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 유발과 책 읽기 생활화를 위해 오는 4월 1일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 참가자는 3월 9일부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소속 학교나 기관의 단체 신청을 통하거나 거주지 인근의 영암·삼호·학산도서관을 개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축제기간 왕인박사유적지 내 축제 주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정 도서 3권의 내용을 토대로 O/X퀴즈, 객관식, 단답형 주관식 등의 형태로 출제된 총 80개의 문제를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학생에게는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 특별상(6명) 등의 시상도 예정되어 있다.
선정 도서는 '쿠키런 흥미진진 과학상식15'(임우영 저, 서울문화사), 'GOGO 카카오프렌즈20-한국'(김미영 저, 아울북), '어린이를 위한 방구석 유네스코 세계유산'(박소명 저, 북멘토) 등이다. 
군 관계자는 "과학, 역사, 세계유산 등 어린이들의 관심이 높은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앞으로도 인문학 정신 함양을 위한 독서문화 환경 조성에 각별히 힘써 어린이들의 문화정서 고양과 더 나아가 '제2의 왕인' 탄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