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이장단협의회 워크숍

이장 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 자치행정 실현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9월 14일(금) 10:44
영암군 이장단협의회(회장 이경호) 워크숍이 지난 9월10일 나주 중흥골드스파 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선 공명선거를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 군 관광홍보 동영상 시청, 마을 우수 운영사례 발표 등의 시간을 갖고 남부대 김영식 교수의 웃음요가 강의와 군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수렴 및 토의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마을 우수 사례로 마을 이장의 역할과 중요성을 엿볼 수 있는 삼호읍 망산마을 사례, 친환경농업을 위한 노력이 담긴 서호면 백운동마을, 도시와의 자매결연을 통한 상호이익증대라는 성과를 거둔 미암면의 사례 등이 소개됐다.
김일태 군수는 이날 워크숍에서 군정 발전을 위한 대화를 통해 기찬랜드와 뱅뱅이골 개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이미지 제고, 태풍피해 복구를 위한 노고를 치하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장단협의회 이경호 회장은 “사례발표, 군정발전을 위한 건의 및 발전방안 토의 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장님들의 모습에 감명을 받았고 이장의 중요성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0027347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09일 21:4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