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성장동력 발굴 프로젝트 본격 가동

군, 공무원 19개팀 구성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나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3월 15일(금) 10:38
군은 발전적이고 실용적인 시책발굴을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이번 벤치마킹은 공무원 19개 팀(84명)을 구성해 1박2일 일정으로 오는 5월까지 전국 지자체의 모범사례를 직접 살펴보고 이를 군에 적합한 시책으로 창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은 각 팀별로 발굴한 우수시책에 대해서는 결과보고서를 작성, 산하 전 직원들에게 전파해 새로운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직원들의 아이디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군 자체평가를 통해 예산을 확보하는 등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군은 아울러 우수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한 공직자에 대해서는 포상금 지급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시책 발굴자의 사기진작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선진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벤치마킹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공직자의 견문을 넓힐 기회를 제공하고 발굴된 다양한 시책들을 영암군 실정에 맞게 접목시키는 등 역동적인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09212624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30일 01:3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