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강진·영암지역위원장에 황주홍 “이기는 정당 만들겠다” 최고위원 출마 선언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3년 03월 22일(금) 09:38 |
오는 5월4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지난 3월17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열린 민주통합당 장흥·강진·영암지역위원회 위원장 선출대회에서 황주홍 의원이 97%의 지지를 얻어 위원장에 선출됐다.
3개군에서 120여명의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선출대회에서 황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당이 현재에 머문다면 ‘만년 2등 정당’이 될 수밖에 없다”며 “내년 지방선거와 2016년 총선, 2017년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환골탈태해 국민들로부터 신뢰할만하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이어 “이번 대선에서 패배한 후 많은 호남인, 민주당 지지자들이 마치 외아들을 잃은 것 같은 거대한 상실감과 허탈감에 빠져 있다”며 “최고위원이 되어 다시는 이 같은 슬픔을 반복해서 겪지 않도록 민주당의 변화와 쇄신을 앞장서 이끌어나가겠다”고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한편 민주통합당 전남도당(위원장 우윤근 의원)은 순천시·곡성군을 제외한 전남도내 10개 지역위원장 선출을 마무리했다.
전남도당은 모두 단수후보가 출마한 목포시 등 10개 지역위원회 위원장 후보에 대해 지역위원회별로 지난 3월16일부터 18일까지 선거인단 찬반투표를 실시해 유효득표 과반을 획득한 후보를 지역위원장으로 최종 선출했다.
이번에 선출된 지역위원장은 목포시 박지원 의원, 여수시 갑 김성곤 의원, 여수시 을 주승용 의원, 나주시·화순군 배기운 의원, 광양시·구례군 우윤근 의원,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이낙연 의원, 고흥군·보성군 김승남 의원, 해남군·완도군·진도군 김영록 의원, 무안군·신안군 이윤석 의원 등이다. 3명이 후보로 등록한 순천시·곡성군은 오는 3월24일 지역위원장을 선출한다.
광주시당도 지난 3월16일 광주지역 지역위원장으로 남구 장병완, 북구갑 강기정, 광산구갑 김동철, 광산구을 이용섭 후보를 각각 지역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 18일에는 서구갑 지역위원장에 박혜자, 북구을 지역위원장에는 임내현 후보를 지역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광주시당은 서대석, 임우진 후보로 압축된 서구을 지역위원장 경선을 3월23일 서구문화센터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며, 동구는 유보해놓은 상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