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힐링시대! 발효식품 개발 열기

군 농업기술센터 이론·실습 병행 맞춤형 교육실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3월 22일(금) 09:59
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이운기)는 발효기초교육 이수생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14일부터 한달여 동안 모두 5회에 걸쳐 발효심화반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발효가공교육은 광주 송원대 곽은주 교수를 초청해 기능성 장류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을 시작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고려한 저염된장, 견과류 쌈된장, 계절 농산물을 활용한 냉이, 두릅 장아찌 만들기 등 실습교육까지 병행 실시했다.
기초과정을 통한 이론을 바탕으로 한층 심도 있는 기능성 발효교육으로 다양한 재료들과 접목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등 발효가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발효음식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3월21일에는 명품장의 선구자인 진도 발효코리아 김순양 대표의 가공사업장을 방문, 성공사례를 들어보고 지금까지 배워왔던 장류 및 발효액의 상품화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한 농가는 “평소 TV를 통해 장류 제조과정을 보고 부러워만 했었는데 직접 체험하고 배워보니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며 만족해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발효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이 커 앞으로 발효기초반과 심화반을 함께 개설, 지속적인 발효교육을 통해 향후 영암산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발효가공품 생산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군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097855153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30일 00:3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