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 유통개혁 대토론회 개최 황주홍 의원, 이코노미21과 공동주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3년 05월 31일(금) 10:05 |
시사경제지 ‘이코노미21’과 공동개최한 이날 토론회는 ‘농수산물 유통개혁,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공영도매시장의 발전방안을 포함해 우리나라 농수산물 유통구조가 갖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 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색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토론회에서 발제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병률 선임연구위원은 ‘농산물 유통문제의 진실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했으며, 전 구리도매시장관리공사 사장 이성호 박사는 ‘농산물 공영도매시장의 유통현황 및 문제점, 그에 대한 개선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윤태진(민주당 정책전문위원), 이천일(농식품부 유통정책관), 오세복(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국장), 이신우(한국농산물중도매인조합연합회 사무총장), 신동섭(한국시장도매인연합회 사무총장), 김청룡(농협중앙회 청과물사업단장), 강정현(전국농민단체협의회 정책위원장)씨 등이 참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황 의원은 “산지에서 생산한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전해지는 중간 유통구조를 간소화하면 생산자 소득은 5% 증가하고, 소비자의 구매 가격은 10% 낮출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농산물 유통구조가 갖고 있는 문제를 선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