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문화체험 나들이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5월 31일(금) 10:18
군은 지난 5월24일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교육수강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장애인 수강생과 동아리반 회원,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여한 이번 현장체험은 평소 문화생활의 이용성과 접근성이 낮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사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체험학습 대상자들은 여수시 오동도에서 각종 수목이 울창한 산책로를 따라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전망대에 올라 다도해 위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정경을 관찰했다.
또 해양수산과학관에서 수족관, 산호전시관, 바다거북 특별전시관 견학과 체험수족관에서 바다 생물을 직접 잡아보고 만져보는 자연신비의 체험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이동성이 적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했으며 장애인들과 자원봉사자 및 직원간의 친밀한 관계 형성은 물론 장애인들의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단체 활동 공공질서 능력도 길러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컴퓨터, 수지침, 문해교실, 미술치료, 요리교실 등 다양한 재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응 능력 향상에 힘써오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14207350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22:4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