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앞장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9월 13일(금) 11:38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 사회복지시설 위문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우리 고유의 전통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영암노인전문요양원 등 영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시설에 필요한 성인용 기저귀, 화장지 등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위문했다.
이번 위문은 유난히 길었던 폭염 속에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등을 두루 살피고 일상생활에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들로부터 자칫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말벗을 해드리며 팔 다리 등을 주물러 드리는 등 잠시나마 외로움을 잊을 수 있도록 가족과도 같은 한 때를 보냈다.
최영열 실장은 “작은 나눔이라도 실천하고 말벗이라도 해드리고픈 생각에 시설을 찾게됐다”며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명절이지만 작은 나눔이 더 소중하고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가져준다면 더 한층 따뜻한 사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영열 실장은 영암 출신으로 해마다 명절 때면 고향인 영암군 관내 시설들을 꾸준히 찾아가 위문하는 등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199490412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02:3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