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가족 한마음 전진대회 성황

군새마을회, 지도자 27명 포상 녹색성장 다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9월 27일(금) 10:47
영암군민장학회에 인재육성기금 300만원 기탁
(사)영암군새마을회(회장 최인옥)는 지난 9월24일 월출산 기찬랜드에서 김일태 군수와 김연일 의장 등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영암군 새마을가족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었다.
영암군의 후원으로 ‘나눔, 봉사, 배려로 더불어 사는 제2 새마을운동 실천’을 위해 열린 이날 새마을가족 한마음 전진대회에서는 행사에 앞서 (사)영암군새마을회가 알뜰 나눔장터 운영 수익금 200만원, 도포면 남여 새마을지도자 협의회가 100만원을 각각 지역 인재육성에 써 달라며 영암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이어 제1부 의식행사에서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헌신해온 지도자들에 대한 포상 수여식이 열려 ▲김영단(영암읍) ▲노경숙(삼호읍) ▲조충록(덕진면) ▲강대중(금정면) ▲김미숙(신북면) ▲박금순(시종면) ▲김재언(도포면) ▲이영식(군서면) ▲한이순(서호면) ▲이기순(학산면) ▲김양란(미암면) ▲신대섭(영암읍)씨 등 12명이 영예의 군수상을 받았다.
또 ▲이경우(금정면) ▲김숭록(시종면)씨 등 2명이 중앙회장상, ▲이완자(군서면) ▲김미정(서호면)씨 등 2명이 전라남도회장상, ▲김춘산(삼호읍) ▲곽란(금정면) ▲김금초(도포면) ▲최종식(학산면) ▲김정훈(미암면)씨 등 5명은 영암군회장상을 각각 받았다.
이밖에 ▲임종길(영암읍) ▲김상순(군서면) ▲이만훈(서호면)씨 등은 협의회장상, ▲조태례(덕진면) ▲박정순(신북면) ▲최추자(시종면)씨 등은 부녀회장상을 받는 등 우수지도자 27명에게 각종 표창장이 수여됐다.
(사)영암군새마을회 최인옥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부응한 국민운동인 새마을운동에 앞장서온 새마을가족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한다”면서 “나눔 봉사 배려로 희망을 만드는 새마을운동의 저력 발휘를 통해 풍요와 희망의 영암을 만드는데 새마을가족들이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김일태 군수도 축사를 통해 “새마을운동은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를 세계경제 리더의 반열에 올려놓은 지역사회 개발운동”이라고 평가하며 “그동안 새마을운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활동하고 군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뉴 새마을운동’의 공감대 확산 및 저탄소 녹색성장 활성화를 위한 ‘약속과 다짐’ 결의문을 채택하기도 했으며, 제1부 의식행사에 이어서는 오찬과 함께 ‘한마음 어울마당’이 펼쳐져 일선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조직 내부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됐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2024321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7일 22:5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