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10월 04일(금) 10:07
영암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정현규)가 주관하고 군이 후원한 ‘영암군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9월28일 삼호읍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영암 관내 18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학부모 등 550여명이 참여했다. 또 김일태 군수, 황주홍 국회의원, 김연일 의장, 강우석 도의원, 이보라미 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대표선서를 시작으로 특급열차,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계주, 박터트리기, 댄스 등을 즐기며 함께 웃고 마음껏 뛰는 화합의 장이 됐다. 또 체육대회를 통해 영암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아동들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김일태 군수는 축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특히 “지역아동센터의 화합과 소통, 종사자 역량강화와 힐링 등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도 “아이들이 방학을 맞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좋았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 이웃에게 힘이 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는 18개 시설로 모두 560여명의 취약계층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이들에게 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적 지원 및 정서적 지원, 문화서비스 제공과 결식을 예방하기 위한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120761829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02: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