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주농협, 유기농 항암쌀 선진지 견학 실시

탄소 치유농법 교육 등 진행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년 09월 12일(금) 09:47
영암낭주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재면)은 지난 9월 3~4일 1박 2일 일정으로 ‘유기농 항암쌀 재배기술 교육 및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덕진지점 친환경 수도작 작목반을 비롯한 40여 명의 농업인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탄소 치유농법 교육, 기능성 식품의 효과와 항암쌀 수확량 증가 데이터 공유, ㈜광복 RPC 및 정선시설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항암식품 연구소 오원영 대표는 항암식품 개발 과정과 효능을 설명하며 기능성 농산물의 시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재흠 대표(전북 부안 하서미래작목반)는 유기농 항암쌀 재배기술을 소개해 참가 농가들의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RPC와 정선시설을 직접 견학하며 친환경 쌀이 선별·가공·유통되는 과정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생산에서 소비까지 이어지는 유통 구조를 이해하고, 기능성 쌀 재배의 부가가치 확대 가능성을 체감했다.

이재면 조합장은 “이번 교육과 견학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우리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였다”며 “친환경농업을 기반으로 항암쌀 같은 기능성 쌀 재배를 확산시켜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영암낭주농협이 농업인 교육과 친환경 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주체임을 보여주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과 부가가치 창출을 동시에 실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44278976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15:5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