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영암군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성료

후원 및 표창 등 화합 빛나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2025년 11월 28일(금) 10:00
‘2025 영암군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가 지난달 25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우승희 군수와 박종대 의장, 신승철, 손남일 도의원, 김광수 영암교육장, 이병산 영암소방서장, 영암군농협 정현정지부장, 영암군체육회 이봉영 회장,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김종택 회장, 영암군지회 황종복 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지역 장애인들과 자원봉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로 열렸다.

마술공연과 난타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1부 국민의례, 유공자표창, 후원금전달, 기탁금전달, 대회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영암읍 김용윤씨를 비롯한 4명에게는 군수표창이 전달됐으며, 군서면 김용근씨를 비롯한 5명에게는 군의장 표창이 전달됐다. 또 영암읍 손덕례씨와 덕진면 조화옥씨에게는 국회의원 표창이 전달됐다.

후원금전달에서는 ㈜젠콘에서 500만원, ㈜로하스비료와 ㈜중앙청과에서 각각 100만원을 영암군지체장애인협회에 후원했다. 이어 영암군지체장애인협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영암군 지체장애인 협회 황종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는 영암군의 장애인들이 모두 모여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희망과 화합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는 소중한 축제의 장이다”면서, “앞으로도 영암군지체장애인협회는 행정기관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장애인복지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오찬과 함께 부스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색소폰공연, 노래자랑, 집단 레크레이션, 생활체조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참석자 모두는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447406026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9일 02: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