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천 유수지 ‘녹색공원’으로

쾌적한 주민쉼터·여가생활 장소로 활용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0년 11월 26일(금) 09:47
군은 학산면 독천리 소재지의 기능 강화와 주민 여가생활 향상을 위해 독천배수펌프장 유수지를 활용한 녹색공원을 조성, 주민들이 언제 어느 때나 쉴 수 있는 주민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독천배수펌프장 유수지는 독천시가지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있는 우수한 접근성을 갖고 있고, 학산의 중심을 관통하는 망월천 생태하천과 인접된 천혜의 조건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수목과 삭막한 환경으로 주민들로부터 외면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군은 기존의 전도된 나무와 유실된 토사를 재정비하고 자체 헌수자로부터 면에 기증된 소나무 및 백일홍, 공공사업 편입지에서 발생된 조경목 등을 선별해 식재하는 등 대대적인 정비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쾌적한 환경조성은 물론 주민생활의 여유로움을 찾아줌으로써 군민 화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것.
특히 독천은 영암 지역내 5일 시장 가운데 상권회복이 가장 빠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현대식 낙지 전문 식당가 조성이 끝나면 망월천 생태수변공원 조성과 함께 독천 먹거리촌의 위상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독천유수지 녹색공원화 사업에 따라 많은 탐방객과 주민들이 쉼터를 찾을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의견을 수렴하겠다”면서 “더욱 활기가 넘치는 학산면 소재지 정주권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6371921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19:2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