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아동급식 차질없다

박 지사, 영암아동센터 방문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0년 12월 31일(금) 10:22
전남도가 각 학교가 일제히 겨울방학에 들어감에 따라 방학중 아동급식 특별점검 계획을 수립 추진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박준영 도지사가 직접 급식현장을 챙기는 등 차질 없는 급식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 지사는 구랍 28일 영암 미암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동급식실태를 직접 살피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박 지사는 이날 급식으로 제공된 점심식사를 아동과 함께 하면서 성장기 아동에게 필요한 양질의 급식이 지원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박지사는 “아동급식 지원은 우리나라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동량들의 육체적 성장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매우 중요하므로 현장에서 급식을 직접 책임지고 있는 종사자들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근 아동급식은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에서 맞벌이부부 증가, 가정붕괴 등에 따른 사회적 변화로 요인이 이동하고 있는 만큼 단순 시혜적 급식지원은 지양하고 영양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도는 겨울방학이 시작되기에 앞서 ‘겨울방학 중 아동급식 특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구랍 23일부터 시군 합동으로 현장점검에 나섰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658750311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14:4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