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뮤지컬 주민감사 청구

군민대책위, 26일 서명부 제출·기자회견 가져

변중섭 기자 jusby@hanmail.net
2011년 01월 28일(금) 10:03
영암군의 산수뮤지컬 사업에 대한 주민감사 청구 청구인 서명부가 제출돼 주민감사청구 요건을 갖추게 됐다. 산수뮤지컬 저지 군민대책위(공동대표 김광년, 서기봉)는 26일 200여명의 영암군민의 서명을 받은 서명부를 전남도 감사관실에 제출하고, 이날 전남도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대책위는 기자회견문에서 “군민대책위는 영암군이 산수뮤지컬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드러낸 불법과 독선을 바로잡기 위해 주민감사를 청구하고 서명부를 제출했다”고 밝히고 “이는 누구를 공격하기 위해서나 산수뮤지컬을 무조건 반대하기 위해서가 아닌, 영암군민의 행복한 삶과 영암군정의 성공을 위해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대책위는 또 “민선 5기의 최대 사업이라는 산수뮤지컬은 최소한의 원칙과 절차를 지키기 보다는 불법과 군민무시, 농업포기, 노동자 소외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군민들은 민선 5기 3년여의 남은 시간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사업을 강행하는 것보다 법령과 절차를 준수하는 일에서부터 군민들과 소통하고 이해시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군은 사업설명회가 아니라 군민들의 가감없는 목소리를 듣는 진정한 대화와 토론에 나설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대책위가 요구한 감사청구 대상 사무의 주요내용은 ▲국립공원구역 해제를 위한 대체부지 편법매입, ▲적법한 투융자심사을 거치지 않은 토지매입비 예산편성 등이다.
한편, 대책위는 지난해 12월 7일 전남도 감사관실에 주민감사청구서를 제출했으며, 영암군 조례가 정한 180명의 서명인 수를 넘는 200여명의 영암주민의 서명을 받아 이날 서명부를 제출했다.
군민대책위는 민주노총영암군지부, 영암군주민참여연대(준), 영암군농민회, 민주노동당영암군지역위원회 등이 참여하고 있다.
변중섭 기자 jusby@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67504589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12:0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