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사항 있으면 철저 보완할 것”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1년 03월 11일(금) 10:31
군, 산수뮤지컬 감사 관련 보도자료 내 입장 표명
“모든 추진과정 재검토 공감대형성 계기만들어야”
산수뮤지컬 영암아리랑 조성사업과 관련해 군은 주민감사청구에 따른 감사결과 지적사항이 있을 경우 사업기간에 연여하지 않고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와함께 “지금까지 추진했던 모든 과정을 재검토해 군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군은 지난 9일 ‘군민과 함께하는 산수뮤지컬 영암아리랑’이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군은 보도자료에서 “영암은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시킨 인물과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턱없이 부족한 관광기반시설로 관광객 유치측면에서 강력한 유인력이 미흡하다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고 지적하고 산수뮤지컬은 “이같은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단체관광에서 가족형 관광으로 변모해 가는 세계관광형태의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또 “뮤지컬공연에 지역민을 직접 출연시킴으로써 1천여명의 고용창출과 390억여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타당성조사와 기본계획수립, 사자저수지 국립공원구역 해제 등을 마무리하고 현재 마스터플랜을 위한 용역을 준비중”이라고 덧붙였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697772922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08: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