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천·대불초교 실내체육관 건립 원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1년 03월 25일(금) 10:23
군은 민선5기 주요 공약사업 중 하나인 독천초등학교와 대불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이 올해 말이면 준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확정된 독천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설계가 완료, 오는 4월이면 착공에 들어가며, 대불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총 12억여원을 투입해 설계가 진행 중이다.
군은 또 관내 학교운동장 시설 중 노면상태가 불량해 비나 눈이 내리면 체육활동을 못해 불편을 겪어온 학생들을 위해 영암초등학교에 인조잔디구장을 조성하기로 하고 올해 6억여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같은 다양한 체육시설에 대한 투자 발판에는 전남도교육위원회 의장 출신인 김일태 군수가 평소 청소년들의 기초체력 증진을 위해서는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것과 일맥상통하는 것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김 군수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관리공단 등 관계 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지금까지 관내 12개 학교에 체육관 건립과 인조잔디구장 조성, 야외 운동기구를 설치하는 등 괄목한 성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707870885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06: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