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형 가축운동장 만드세요”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1년 04월 15일(금) 09:37
도, 희망농가 4월까지 접수… 장기 저리 융자
구제역 청정지역을 유지한 전남도가 가축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운동장 확보 등 동물 복지형 친환경 녹색축산을 적극 장려하기 위해 축산농가의 운동장 부지 구입자금 지원신청을 이달 말까지 1개월 연장키로 했다.
도에 따르면 가축 운동장은 동물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사육밀도 개선과 스트레스 방지 효과가 있으며 햇볕을 받지 못해 오는 면역력 약화에 따른 질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한 가축 사육에 필요하다.
최근 중앙정부의 가축질병 방역체계 개선 및 축산업 선진화 방안에서도 밀식사육 등 열악한 축산환경이 구제역 발생 원인이라고 발표되기도 했다.
실제로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시험장에서 실시한 ‘운동장을 이용한 송아지 설사병 관리’ 실험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 감소로 송아지 설사 발생률은 23% 감소했고 치료 기간은 2배 단축, 폐사율은 3배 이상 개선됐다.
이에 따라 도는 가축 운동장 확보를 위해 부지구입비로 축산농가에 1억원 이내에서 농어촌진흥기금과 전국 최초로 조성한 녹색축산육성기금에서 전액 장기 저리로 융자할 계획이다. 연리 2%에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721599614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06: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