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예산 꼭 필요한 곳 집행 점검할터”

2010 회계연도 결산검사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1년 06월 10일(금) 10:20
대표위원 김철호 군의원
“의회가 예산을 승인해준대로 제대로 집행했는지, 즉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편성되었고 쓰였는지를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결산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암군의회가 지난달 25일 군의 2010 회계연도 결산서에 대한 전문가 회계검사에 돌입한 가운데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철호 군의원(민주·삼호)은 “잘못을 지적하기보다는 건전한 재정운영에 중점을 둔 결산검사가 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군의회는 이번 결산검사를 위해 김 의원과 예산 및 회계업무를 담당했던 전직 공무원 2명 등 3명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했으며 대표위원으로는 김 의원을 선임했다.
결산검사에서는 2010 회계연도분에 대한 실제 수지와 수지명령의 부합 여부, 세입 세출 계속비 등 이월사업비의 집행현황, 기금 채권 채무 공유재산 물품현황 등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예산집행의 투명성 및 효율적인 재정운영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 의원은 특히 “의회가 예산을 세운대로 제대로 사용됐는지, 불용예산이 왜 많은지, 사고이월예산이 왜 발생했는지 등에 대한 점검을 통해 향후 한정된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편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13일 결산검사 종료 후 검사의견서를 군수에게 제출해야 하고 심사결과 결산서에 오류가 발견된 경우 군수는 이를 시정한 뒤 군의회에 제출, 예결위 심의와 본회의 정례회의 승인을 받아 공개하게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75009284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3일 02: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