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군민의 날 행사 주요내용

월출산 바우제로 시작 29일 밤엔 성대한 전야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1년 10월 21일(금) 09:34
왕인국화축제도 개막, 월출인의 밤 행사도 개최
제36회 영암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영암실내체육관과 공설운동장 등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군민들과 경향각지의 향우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애향심과 영임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풍요와 희망의 활기찬 새 영암’ 건설의 초석을 다지는 이번 행사의 주요내용을 미리 알아본다. <편집자註>
■ 제32회 월출산 바우제
29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월출산국립공원 천환사 바우제단에서 열린다. 영암군산악회(회장 강경석)가 주관하는 이번 월출산 바우제는 기관사회단체장과 산악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태민안과 영암 발전, 군민 안녕을 기원하며 군민화합과 단결, 산악인의 무궁한 발전도 함께 소원하는 행사다.
■ 왕인국화축제 개막
왕인국화축제도 29일 오후 3시 개막행사와 함께 23일간의 일정을 시작한다. 영암군국화동호회(회장 김형만)이 주관하는 왕인국화축제는 올해로 5회째로, 오는 11월20일까지 군서면 구림리 왕인박사유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18종 12만여점의 국화작품이 전시되고, 농·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되며, 한옥마을 자전거 투어 등 다채로운 관광프로그램이 함께하는 준비되어 있다.
■ 월출인 고향의 밤
29일 오후 5시부터 군민회관에서 열리는 ‘월출인 고향의 밤‘ 행사는 영암청년회(회장 이승범)가 주관한다. 재경향우회(회장 이종대)를 비롯한 경향각지의 영암향우회와 각 읍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대거 참여해 고향의 정을 나누며 화합을 다지는 매우 뜻 깊은 행사다.
■ 군민의 날 전야제
29일 밤 7시부터 9시까지 열릴 군민의 날 전야제 행사로는 목포MBC 특집 축하쇼가 준비되어 있다. 영암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이 행사는 방송인 김혜영과 이동창 목포MBC 아나운서의 사회로 현숙, 김혜영, 강진, 이수미, 소명, 진시몬, 오로라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영암군민의 날을 축하한다. 불꽃놀이도 이어진다.
■ 군민의 날 기념식
제36회 영암군민의 날 기념식은 30일 오전 10시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타악공연 ‘얼쑤’의 식전행사에 이어 영암군민장학금 기탁식이 열리고 군민헌장 낭독 등 공식행사에 이어 군민의 상 시상식 등이 열린다.
군은 그동안 올해 군민의 날 기념식을 보다 뜻 깊고 성대하게 치르기 위해 행사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수차례 회의를 가졌으며, 군민의 상 심사위 등을 개최해 영예의 군민의 상 수상자를 선정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825125801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2일 16:3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