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영암사랑상품권 구입 잇따라

영암테크노폴리스이어 현대삼호중공업도 2억7천여만원 구입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1월 20일(금) 09:19
군, 지역상권 회복·자금유출 막기위해 14억 추가발행 계획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영암사랑상품권 구입이 잇따르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16일 현대삼호중공업을 방문해 본사 및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판촉행사에 나서 2억7천여만원의 영암사랑상품권을 판매했다.
이날 판촉행사에는 본사 내 40개 부서직원은 물론 73개 도급 및 협력업체 직원들까지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우리 영암군의 지역상권 보호와 소상공인 소득창출을 위해 발행 판매중인 영암사랑상품권 구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 지역 곳곳에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작은 선물이 됐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은 지난 2010년9월부터 지역상권 회복과 유동자금 외부유출 억제를 위해 발행하는 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공직자 시상금을 비롯해 일·숙직비 및 각종 수당 지급 시 상품권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상품권 3% 할인 판매제 등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내 기업체들과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영암군 지역상권 회복과 유동자금 외부유출 최소화한다는 영암사랑상품권 발행취지를 이해하고 이를 애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암사랑상품권은 농협중앙회 영암군지부를 비롯한 읍면 회원농협 및 일부 축협에서 1인1일 50만원 한도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14억원 규모의 영암사랑상품권 추가발행을 예정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영암테크노폴리스 경영자협의회와 향후 10년간 매년 명절에 4천만원 상당의 영암사랑상품권을 정기적으로 구매하겠다는 약정협약을 체결한 바 있어 영암사랑상품권이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을 주게될 전망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87904514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2일 08: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