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 발생,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예방할 수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3월 16일(금) 11:45
날씨가 풀리고 햇볕이 따뜻해지면서 전국적으로 봄철 꽃놀이 등의 축제가 여기저기 열리고 있다. 이러한 봄축제 행사장내에서 수많은 인파에 부모가 잠깐 한눈 파는 사이 아이들을 잃어버렸다는 신고가 가끔 있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연평균 3천 800명의 어린이가 집을 잃은 사건이 발생하고, 그 중 300여명이 부모를 찾지 못한다고 한다. 더구나 날씨가 좋은 3월~5월은 가족 나들이가 잦아지면서 미아발생도 증가하는 추세다.
한창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은 그야말로 어디로 튈지 모를 탁구공과 같다. 그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것이 어른들인데, 아이를 잃어버렸다면 그 책임은 100% 어른들에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선에서 일할 때 부모 잃은 아이를 찾아 주고 싶어도 아이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 답답해야 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위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모들은 기본적인 유의사항을 지켜줬으면 한다.
나이가 어린 아이에게 부모의 연락처가 기재된 목걸이나 이름표를 달아주거나 아니면 눈에 띄는 색깔의 옷이나 모자 등을 입히는 것이 좋다. 조금 큰 아이라면 자신의 이름, 부모의 전화번호, 주소 등을 외우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90766395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1일 02: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