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한우가 하나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

이맹종 한우협회 영암군지부장 취임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3월 30일(금) 11:24
사단법인 전국한우협회 영암군지부 이맹종(50) 제5대 지부장 취임식이 3월27일 영암축협 한우프라자 2층에서 열렸다.
제4대 임정균 지부장 이임식을 겸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영암군의회 박영배 의장과 김연일 부의장, 전남도의회 강우석·손태열 의원 등을 비롯한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임 이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우리의 한우를 지켜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영암한우가 과거 이유가 어떠하든 현재 녹색한우와 매력한우의 양존대립관계에서는 더이상 성장할 수 없는 만큼 후계인력들이 인정적으로 지역축산을 영위할 수 있고 성정할 수 있는 한우산업여건을 한우협회가 앞장서 조성함으로써 영암한우가 하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회원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우산업의 정보교류를 활발히 함으로써 영암에서 한우를 사육하고 있는 농가들이 한우협회에 가입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갖도록 회원 화합과 신규 우수회원 가입유도에 힘쓰겠다”면서 “이를 위해 한우 가격정보를 매 5일 장마다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서호면 소산리 출신인 이 회장은 현재 영암축협 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농연 서회면 회장, 한농연 영암군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 영암군지제장애인협회 후원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913480922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02일 04:5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