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남쌀, 여성이 뽑은 최고 명품

6연속…생산 가공 유통 등 품질관리 마케팅 주효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5월 25일(금) 11:06
전남도는 친환경 전남쌀이 여성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명품쌀로 선정돼 6년 연속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은 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국가브랜드위원회, 여성가족부, 환경부,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친환경 전남쌀이 여성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얻는 것은 전남도가 친환경농업을 도정의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품질 좋은 쌀을 생산하기 위해 수확 후 관리, 가공, 유통 등 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시해온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친환경 산지체험 행사와 주부 시식체험단 운영 등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온 것도 한 몫 했다.
여기에 전남도는 매년 자체적으로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를 통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에서도 밥맛, 외관, 품위, 품종 혼입률, 안전성 등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9년 연속 최다 선정되기도 했다.
시상식은 5월1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심사위원장인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비롯한 심사 및 자문위원, 수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총 18개 브랜드가 수상 영예를 안았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94256198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0일 2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