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드림(Dream) 만들기 본격 착수

군, 공직자 정책개발 워크숍 과정 운영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5월 25일(금) 11:16
군이 행복하고 희망찬 영암의 미래를 열기 위한 정책개발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군은 ‘행복 드림(Dream) 영암 만들기’정책개발 워크숍 과정을 문화관광체육, 농업 축산 산림, 복지 교육 환경, 산업경제건설, 일반자치행정 등 5개 분야로 나눠 시행한다고 밝혔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실무경력이 다양하고 평소 아이디어 창출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는 30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정책개발기법을 교육받고 타 지자체의 우수 시책을 연구분석해 영암군정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함으로써 영암군만의 독특한 시책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우수시책 시행 지자체를 비교시찰 할 예정이며 특히 혐오시설인 소각장을 공원화해 시민에게 개방한 아산시 환경과학공원과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특색 있게 조성한 부여군 백제문화단지 등을 시찰, 영암군의 그린자원환경센터, 마한문화공원 등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등도 검토할 계획이다.
개발된 시책에 대해서는 책자 제작 및 해당 부서의 밀도 있는 검토를 통해 구체적인 장단기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며 이후 추진상황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기존의 워크숍 틀을 벗어나 현실적이고 군민지향적인 정책을 개발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는 워크숍이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www.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yanews.net/article.php?aid=9431684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0일 17:1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