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전라남도 사회조사 실시 200가구대상 53개항목 면접설문조사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2년 08월 31일(금) 10:21 |
전남도가 주관하는 이번 사회조사에서 군은 표본으로 선정된 관내 2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 6명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12개 부문 53개 항목에 대한 면접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표본가구로 선정된 관내 200가구의 만 15세 이상 전가구원 및 가구주를 대상으로 가구·가족, 소득·소비, 노동, 교육, 보건·의료, 주거·교통, 환경, 사회복지, 여가·문화, 안전 등 주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 및 의식에 관한 항목 등을 파악함으로써 주민의 의식구조를 살펴볼 수 있는 사회지표를 생성하게 된다.
조사결과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주민생활과 의식형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분석해 지방화시대에 주민의 생활수준을 높일 수 있는 주요 정책 형성의 기초 자료로 제공되며, 오는 12월 말 전라남도 홈페이지 공표 및 보고서로 발간, 각 정책연구기관의 연구자료로도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지식정보사회로의 진전으로 모든 사회주체들의 의사결정에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감에 따라 영암군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정확한 지표를 확보하는데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응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