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내일까지 사전투표 하세요"
"오늘부터 내일까지 사전투표 하세요"
  • 영암군민신문
  • 승인 2022.05.27 12:46
  • 호수 7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27∼28일 읍·면서 실시

6·1 지방선거가 오늘로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7일부터 28일까지 영암지역에서도 사전투표가 실시된다.
영암지역 사전투표소는 각 읍면사무소와 실내체육관에 설치되어 있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권자들은 이틀 동안 오전6시∼오후6시까지 자신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사전투표소를 방문하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관련기사 2면>
사전 신고가 필요 없으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이는 전국의 유권자를 하나의 명부로 전산화해 관리하는 '통합선거인명부'가 도입돼 가능해졌다.
유권자들이 사전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붙어 있는 학생증 등이면 된다.
사전투표소에 가 마스크 착용 후 투표소에 입장하면 투표사무원의 안내에 따라 '관내 또는 관외' 투표장소로 이동, 관내 선거인(해당 지역구 기초의원 선거구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은 신분증을 제시해 본인임을 확인한 뒤 투표용지를 수령해 기표한 뒤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또 관외 선거인은 신분증을 제시해 본인임을 확인한 뒤 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를 받아 투표용지에 기표한 뒤 회송용 봉투에 넣고 나오면 된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사전투표 2일차인 28일 오후6시30분부터 8시까지 일반유권자와 동일한 방법으로 투표소 안에서 투표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선거 투표용지는 광역단체장선거(전남도지사), 교육감선거(전남도교육감), 기초단체장선거(영암군수), 광역의원선거(전남도의원), 기초의원선거(영암군의원), 비례대표 광역의원선거, 비례대표 기초의원선거 등 모두 7장이다. 전남도의원 무투표선거구인 영암 제2선거구(삼호읍, 군서면, 서호면, 학산면, 미암면)의 경우 투표용지는 6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호수 2022-05-27 23:31:03
우승희 녹취록: https://www.youtube.com/watch?v=J5qv163uEWw
우승희 녹취록 변호사 통화: https://www.youtube.com/watch?v=YU0dq94E4u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