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설명회는 교육장 인사말에 이어 조창범 행정지원과장의 지원중심 행정 구현에 관한 설명과 박종섭 교육지원과장의 ‘영암 교육 2013’ 전반에 대한 설명, 마지막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동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암교육 2013의 수립배경은 ‘전남교육 2013’의 5가지 주요시책과 4가지 역점사업을 분석한 것으로, 이를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구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지원중심 교육행정 구현 등 3개의 주요 교육활동 지원계획으로 집약했다”면서 “2013학년도에 역점적으로 추진할 과제를 ‘氣찬 Dream start 운영 지원’과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지원’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장 교육장은 또 “모든 시책들은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내용과 학교에서 할 일로 나누어 제시했다”면서 “학교에서는 학교 교육과정에 모든 내용을 반영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암교육 2013’에 대한 설명이 끝난 뒤 이어진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장 교육장은 “학교의 특색과 전통을 살리는 학교만의 브랜드를 가져달라”고 당부하고 “2013학년도에는 학생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자질을 키우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내 모든 선생님들의 열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