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영암중,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영암중학교(교장 양현숙)는 지난 3월11일 등교시간을 이용해 영암경찰서와 영암읍파출소 합동으로 학부모, 학생,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벌였다.
‘학교폭력 NO! 친구 사랑 YES!’라는 구호를 내걸고 실시한 이날 캠페인에서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신고센터(117) 등이 기재된 학교폭력 예방홍보물 및 전단지를 학생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속적 관심과 동참을 당부해 학생들과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암중학교는 2013년 혁신과제를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로 정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영암경찰서, 영암읍파출소, 학부모 지킴이, 배움터 지킴이, 전문 청소년 상담기관 등 유관기관과 학교폭력 예방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해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또 학교 1교 1덕목을 ‘사랑합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바른 자세로 공수인사하기로 정해 예절을 생활화하고, 학급에서는 학급 평화 규칙을 정해 한 달 동안 ‘하자! 하지말자!’를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매월 말 자율활동시간에는 학급자치법정을 운영해 평화규칙 위반에 대해 자율적으로 제재를 가함으로써 기본 생활습관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현숙 교장은 “학교폭력 추방켐페인이 학교폭력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학교폭력을 근절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매월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예의 바르고 바른 인성을 가진 영암중 학생, 폭력없는 즐거운 영암중학교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