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업 활성화 핵심리더 역할교육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경제사업 활성화 핵심리더 역할교육

서영암농협, 안성교육원 조합원 100여명 참가

서영암농협(조합장 이재식)은 지난 3월25일부터 26일까지 농협 안성교육원에서 조합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사업 활성화을 위한 조합원 핵심리더 역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영암농협이 합병 1주년을 맞아 경제사업 조직기반 및 사업규모가 작아 조합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고 농산물 유통개선 등 조합원에게 더 많은 실익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적정규모의 조직 및 사업량 확대, 경영수지 개선이 필요하다고판단됨에 따라 실시됐다.
이번 교육에서 이재식 조합장은 “조직, 사업, 경영이 조합원 중심으로 이뤄지도록 할 것이며 특히 임직원들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지역실정에 맞게 신속한 변화로 성장 가능성을 높여야 하며 그 성과가 조합원들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이날 참석한 조합원 핵식리더들은 서영암농협이 2012년 종합업적평가 전국 2위에 만족하지 않고 농협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함과 동시에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농협, 행복과 희망을 주는 농협을 목표로 2013년도에는 ‘전국 최우수 농협’을 달성할 것을 다짐했다.
또 핵심리더 100여명은 교육 후 반을 나눠 경제사업 활성화에 대한 분임토의를 2시간동안 진지하게 실시해 주목을 끌었다.
이재식 조합장은 “핵심리더의 토론결과에 대해서는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 또는 개선하겠다”면서 “유통혁신을 통한 조합원의 소득증대, 조합원에 무한편의 제공, 조합원과 직원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한 5개년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추진하는 등 조합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농협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