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 1탐방로 가꾸기 봉사활동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1사 1탐방로 가꾸기 봉사활동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 구름다리∼사자봉 쓰레기 수거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승희)는 지난 4월13일 아름다운 월출산 국립공원의 자연자원을 보전하기 위한 1사 1탐방로 가꾸기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모두 9개 단체 250여명이 참여해 흡연 제로화 운동, 불법 무질서 행위 근절, 산불예방, 그린포인트 홍보, 식목행사 등을 실시하면서 월출산을 찾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각 단체별로 가진 우수한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의 봉사 활동으로 이뤄져 일반 봉사자들이 참여하기 힘든 각 특성별로 캠페인이 전개됐다.
특히 청소 사각지대로 쓰레기 수거가 힘든 암벽 구간(구름다리~사자봉)의 경우 월출산국립공원 재난구조대와 대한산악구조협회 전남산악구조대, 광주 우암산악회 등이 재능을 모아 자일을 이용해 후미진곳의 쓰레기 정화활동에 나서 을 펼친 결과 20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암벽구간 정화활동 외에도 각 단체의 특성을 살려 탐방객 대상 흡연제로화를 위한 일산화탄소 측정, 탐방로 정화활동 및 시설물 점검, 나무심기 식목행사 등을 실시했다. 월출산사무소 유기룡 자원보전과장은 “구름다리~사자봉 구간은 월출산 내에서도 일반인은 정화활동이 어려운 고도의 위험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어 향후 3개 단체가 암벽구간 정화활동을 연 3회 이상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1사 1탐방로 가꾸기에 참여한 단체는 전남산악구조대, 광주우암산악회, 영암여자고등학교, 영암고등학교, 영암중학교, 영암상록회, 기찬뫼, 영암군보건소, 월출산국립공원 등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