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농협 마을순회 좌담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농협 마을순회 좌담회

조합원 의견수렴 적극적 사업참여계기 마련

영암농협(조합장 문병도)은 영암읍 관내 39개 마을을 찾아 농업인 조합원의 의견을 듣는 좌담회를 지난 8월20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영암농협은 매년 두 차례씩 마을 좌담회를 통해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 사업에 반영해 오고 있다. 이번 좌담회에서도 영암농협은 농업현장에서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이를 추진함으로써 조합원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농협의 경영방향과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이 조합원의 이해와 협조 속에 진행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자료를 준비하고, 설명함으로써 조합원의 농협에 대한 신뢰가 사업성장으로 이어지는 등 지역농협에 대한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실제로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최우수 농협 선정도 이같은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영암농협은 이번 좌담회를 통해 하반기에도 고령화와 여성화된 농업현장에서 농업인의 편익을 도모할 수 있는 추곡수매대행, 무인헬기 항공방제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임을 설명했다.
또 하나로마트, 주유소, 영농자재 구입 등 농협사업 전이용을 당부하는 한편, 면세유 사후 관리 강화에 따라 폐농기계, 사용불능농기계를 미 신고한 채 면세유를 공급받는 농가가 없도록 자진신고 해 줄 것을 농업인들에게 홍보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