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2013 국감 우수의원’ 선정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황주홍 의원 ‘2013 국감 우수의원’ 선정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돋보이는 활동 평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민주당 황주홍 의원(장흥·강진·영암)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뽑은 ‘2013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한농연은 지난 10월14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된 박근혜 정부 첫 국정감사에 국회의원들이 어떻게 임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모니터링 작업을 진행해 우수한 활약을 펼친 여야 의원 4명을 선정해 지난 11월7일 발표했다.
황주홍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쌀직불금 인상 공약파기와 부정직한 국민 눈속임 행정행태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는 등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활약했다.
또 현재의 농업정책자금은 시중금리와 별반 차이가 없어 정부의 정책 대출자금이 목적을 상실하고 있으며, 농식품부가 진정으로 농가부채를 걱정하고 농민들의 부담을 줄여줄 생각이 있다면 이차보전방식에서 정책금리 자체를 낮출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를 설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황 의원은 벼 매입과 수매 관련해 쌀값이 지지될 수 있도록 매입시기를 앞 당겨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농협은 공공비축비 수매가 끝나는 11월 중순부터 쌀 매입에 나서는데 이로 인해 출하가 한시기에 몰리면서 쌀 가격이 하락하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며, 쌀 매입을 조기에 하는 조합에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을 통해 쌀 매입시기가 분산돼 가격이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부작용이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정책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황 의원은 “의정 활동을 하는 동안 민생현장을 다니면서 경청했었던 국민의 목소리와 요구들이 국정감사의 핵심 이슈를 선정하는데 큰 힘이 됐다”며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언제나 국정감사를 한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김명준 기자 gm119415@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