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여고 입시설명회를 보고
검색 입력폼
 
오피니언

영암여고 입시설명회를 보고

최현정
영암여고 3년
내가 살고 있는 영암이라는 곳은 조그만 시골이라 도시에 비해 교육이 체계적으로 발달하기에는 많이 낙후된 곳이다.
그래서 학생들을 위한 대학입시나 교육에 대한 많은 프로그램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은 학교에서 선생님을 통하거나 내가 직접 컴퓨터를 통해 찾는 것 뿐이었다.
하지만 컴퓨터를 통해 많은 입시정보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었고 많은 정보속에서 정확한 사실을 추려내 진짜 나에게 맞는 정보를 얻는 데는 어려움이 많았다.
그로 인해 도시 아이들에 비해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입시정보에 항상 뒤쳐질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우리학교에서 학부모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서울의 유명한 입시전문강사님을 초대하여 수시와 정시 전략 및 요즘 매우 부각되는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작성법, 자기주도적 학습법의 중요성 등 요점을 콕 찝어서 잘 설명해 주셨다.
1,2학년 때는 이런 기회가 없었을 뿐 더러 고3인 이 시점에서 우리에게는 무엇보다 귀중한 시간이었고 자녀교육에 있어 입시정보에 대해 무지한 학부모님들에게도 정말 좋은 기회였다. 약 3시간 가량을 입학사정관제를 중심으로 수시, 정시에 대한 대비 전략 뿐만아니라 실제 작년에 시험을 본 한 수험생의 내신과 수능 성적을 가지고 여러 대학에 지원했을 때 합격 여부 등을 예로 들어가면서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에 대한 작성법, 그리고 그 외의 여러 대학의 모집요강 등을 이 분야의 내노라 하는 전문 강사님을 통해 들으니 이 때 까지 몰랐던 사실 뿐만 아니라 내가 이 때 까지 알고 있던 잘못된 정보에 있어서도 좀 더 정확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고 1,2 후배들에게도 다가오는 입시를 장기적으로 대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 뿐 아니라 고3인 나에게도 대한민국 입시의 현실과 좀 더 내가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게 된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았다.
앞으로도 학교나 영암군 차원에 있어서 교육에 있어 더 많은 투자를 통해 영암관내의 모든 학생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교육제도에 좀 더 정확한 시각을 갖고 도시학생들과 교육의 평등을 이루었으면 한다.
최현정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