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모집 인원은 트랙, 피트, 구난 등 10개 분야 900명이다.
신청자격은 신체 건강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과 해외 동포, 한국 거주 외국인으로 대회 이전에 실시 예정인 모든 교육 훈련 참가 및 대회 기간 4일동안(10월13-16일)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대회 진행요원은 F1 경주용차(머신)와 각종 장비, 선수, 팀 멤버, 언론인 등 핵심 인원과 물자가 한데 모이는 경주장의 안전과 원활한 경기 진행을 책임지는 정예요원으로 사고 발생시 최우선적으로 투입돼 사고처리, 긴급구조 활동 등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F1 마샬&오피셜(Korean GP Marshal & Official) 홈페이지(http://www.koreangp-official.kr)에 접속해 지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모집공고는 F1대회 홈페이지 (www.koreangp.kr)와 한국자동차경주협회 홈페이지(www.ka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 선발과 교육은 모터스포츠 전문기관인 KARA에서 담당하며 신청자 접수 마감 후 공정한 기준에 따라 일반교육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27일 홈페이지 팝업에 공지하고 개인 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진행요원으로 선발되면 KARA에서 주관하는 교육을 수료해야 하며 입문교육, 일반교육, 파트/실전교육, 시니어교육, 최종 시뮬레이션 순으로 진행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자동차 경주대회에서 진행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심판원 자격을 취득, F1대회에 참여해 활동하게 되며 F1대회 참가자에게는 진행요원 ID 카드 및 출입증, 유니폼(모자, 점퍼, 티셔츠 등), 대회기간중 보험가입 및 숙식 제공, 대회 참가 확인서 발급, 소정의 수당 및 대회 입장권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평가 최우수자에게는 F1대회 해외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지난해 대회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경기진행 능력 배양을 위해 해외 진행요원 인원을 대폭 줄이고 국내 양성 인력을 늘릴 계획”이라며 “세계 최고의 스피드 축제인 2011 F1대회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26.01.02 22:12
공식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