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읍 교육환경 및 주거생활 주민설문조사’는 삼호읍번영협의회와 영암군민신문사가 공동으로 실시했다. 삼호읍이 안고 있는 교육 및 정주여건을 개선함으로써 인구유입을 촉진하고, 명실상부한 ‘서영암’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시키려는 민간차원의 시도인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특히 군이 그동안 삼호고 개교 등을 통해 교육여건 개선에 심혈을 기울여왔다는 점에서 그 성과를 짚어보고 개선점을 찾는 계기이기도 했다.
삼호읍번영협의회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전문가 초청 토론회를 여는 등 해결방안을 찾는데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정주여건을 갖추는 일이 핵심이 될 것이다. 주거생활에 관한 설문조사결과에 나타난 도시형 택지개발이나 민간아파트 건설 및 분양 등에 대해서는 군이나 도가 앞으로 관련 정책을 입안하는데 있어 적극 참고해야 한다.
삼호읍은 공단을 중심으로 급팽창하고는 있으나 쇼핑센터나 공중목욕탕 등 주민들이 그야말로 인간답게 생활할 수 있는 최소한의 근린생활시설조차도 들어서 있지 않다. 도시팽창에 맞춰 인구 수용계획을 세우고,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일에 관계당국이 손을 놓고 있었음이다. 이번 설문조사결과가 삼호읍 교육·정주여건의 획기적 개선에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26.01.02 22:12
공식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