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에 신설된 블루 마이스터 학부는 전공학과 외 취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학원 수강 등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학기 중 자격증 취득과 함께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전문 인력을 기르는 실용 위주 학과들로, 현재와 미래 유망직종과 관심 직종들로 구성되어 있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동차진단평가사, 정보처리산업기사, 9급 공무원 등 학과의 이름만 보더라도 사회 흐름과 취업 선호도를 짐작해 볼 수 있다.
동아인재대 김경택 총장은 “이번 학부 개설은 사교육 분야를 공교육 분야로 흡수하면서도 현재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요구 조건이 무엇인지를 연구 검토한 결과”라며 “현재의 대학이 진리를 탐구하는 상아탑 개념을 뛰어넘어 취업과 연계된 실용 과목을 개설,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려는 심리에 부응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장은 또 “청년 실업난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취업에 대한 관심과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으로까지 연계하는 이번 학부 개설을 지역의 청년 실업난을 해소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 마이스터 학부 개설에 따른 혜택은 자격증 취득 과정 교내 개설과 전공지도교수 1대1 개인지도, 병역특례산업체 연계프로그램 운영, 사회복지사 자격증 100% 취득, 자격증 복수 취득 가능, 시험대비 외부 수강료 전액 지원, 자격증 취득시 해외연수 특전, 자기개발장려금 400만원 지급 등 다양하게 주어진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26.01.02 14:42
공식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