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용 전기판넬 1천여개 지원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축사용 전기판넬 1천여개 지원

영암축협, 2011년 구매농가 실익지원 차원

영암축협(조합장 서도일)은 2011년 구매농가 실익지원물품 공급사업으로 혹한기에 필수품인 축사용 전기판넬을 관내 축산구매농가에 1천여개를 지원했다.
영암축협의 이번 전기판넬 공급사업은 조합 경제사업 및 조합사료 전 이용을 독려하고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축산물 생산을 위한 것이다.
이에 따른 자금 확보는 2011년 농협중앙회의 축산역점사업에 따라 서도일 조합장이 농협중앙회 해당부서를 직접 방문해 설득, 당초 10억원에서 15억으로 늘려 배정받음으로써 축산농가의 실익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는 계기가 됨은 물론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쓸 수 있게 됐다.
서도일 조합장은 “내년 3월에 농협중앙회 신·경분리로 지역 농축협의 경제사업 확대가 절실한 만큼 구매사업 확장 및 조합 경제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 9월 역점사업을 신청했다”면서 “그 결과 사업비 재원을 확보해 이번 실익지원사업 물품인 축사용 전기판넬을 공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 조합장은 “앞으로도 지역 축산농가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역축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협동조합의 본래의 취지를 살려 조합원의 전 이용을 통한 실익지원이 더욱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