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영 군 자율방재단장 취임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박재영 군 자율방재단장 취임

“재해예방 철저 대비 지역사회 열정적 봉사할 것”
군민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방재단원 군수표창도
영암군 자율방재단 상반기 정기교육 및 단장 이·취임식이 15일 군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김일태 군수와 박영배 군의회 의장, 손태열 전남도의원을 비롯한 방재단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날 단장 이·취임식에서는 배원식 단장이 이임하고, 박재영 단장이 새로 취임했다. 또 박현식·곽영수 부단장과 신정균·이동준 감사, 유병견 사무국장, 배영수 사무차장 등 임원들도 위촉장을 받고 공식활동을 시작했다.
박재영 신임 자율방재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열정적으로 봉사하고 내부 화합을 다지는데 주력하겠다”면서 “특히 지구 온난화에 따라 갈수록 대형화 하고 있는 재해예방에 철저히 대비하는 자세를 갖추는데 일선에서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박재영 단장은 자율방재단이 모은 100만원의 군민장학기금을 김일태 군수에 전달하기도 했다.
또 덕진면 자율방재단 정형렬 단원과 신북면 황성오 단원, 군서면 정승 단원, 서호면 이만훈 단원에게는 자연재해재난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군수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이날 이임한 배원식 단장은 “각종 재해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한데 대해 긍지와 보람을 느낀다”면서 “남다른 희생,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더욱 열심히 방재단 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방재단 정기교육에서는 전국자율방재단 김성용 총재가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