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사랑 직거래 장터 성황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아이사랑 직거래 장터 성황

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열어

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2012 영암사랑 아이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4월25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열린 이날 직거래 장터는 현재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핵가족화와 가정해체 등으로 인한 경제적 취약 계층인 아이들을 돕기 위해 실시됐다.
영암의 농산물 홍보대사인 (사)영암군농특산물판촉단 회원이 함께한 이번 장터에는 영등포구에 이어 중구 시민들에게까지 우수 친환경 농특산물로 입맛을 사로잡았다.
전국 10대 브랜드쌀인 달마지쌀골드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식사대용 가공농산물, 건강에 필수인 잡곡류 등의 인기가 높았다.
또 이날 직거래장터에서는 제19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서울 중구 정호준 의원이 참석 “우리 지역에서 아이들을 위한 좋은 취지의 행사가 열려 한 걸음에 달려왔다”며 “더 이상 우리나라에 빈곤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군은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지역의 친환경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이에 따른 수익 중 일부를 어린이재단에 후원함으로써 영암군의 저소득층 어린이 복지증진과 지역 내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에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 군 브랜드이미지 상승에 긍정적 효과를 거둘 것”이라면서 “어린이재단과 함께 우리 아이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