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도포면 '훈훈'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도포면 '훈훈'

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뜻한 선행 잇따라

도포면에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선행이 잇따르고 있다.
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해 동안 6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이·미용 염색봉사를 3회에 걸쳐 300여명에게 실시한 것을 비롯해,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3가구에 350만원 지원, 화재로 인한 긴급지원으로 1가구에 25만원 지원, 왕인문화축제 기간 향토음식판매관 운영을 통한 판매수익금으로 장마철 입맛을 잃은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60세대에 밑반찬 지원, 폭염과 와병으로 고생한 어르신과 미등록 경로당에 에어컨 2대를 지원하는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특히 2019년 '이웃愛 행복 더하기' 연합 모금액을 위해 재경도포면향우회장을 역임했던 양백근 제이앤카드 대표가 올 한해 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바쁜 영농철에도 지역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0만원을 기부했다. 또 10월 26일 도포중학교에서 개최된 제14회 도포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를 위해 면민들에게 경품으로 전기매트 5점을 기부하는 등 따뜻한 선행을 실천해 지역주민에 귀감이 되고 있다.
2019년 '이웃愛 행복 더하기' 연합 모금은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서 도포면은 적극적으로 모금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도포면 연합모금 후원은 비정기(1회) 또는 정기(매월 자동이체)로 할 수 있으며, 정기후원은 3천원부터 시작되고, 그외 액수도 가능하다. 누구나 이웃을 위한 작은 마음을 모아 큰일에 동참할 수 있으며, 기부영수증도 발행 가능하다. 이웃을 위한 기부에 관심 있는 개인, 기업, 단체, 종교기관 등은 도포면 주민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임채을 도포면장은 "이번 연합모금을 통해 2019년도 사업을 선정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더 많은 이웃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도포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