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함께해서 더 즐거워요!”
검색 입력폼
 
교육

“여름방학, 함께해서 더 즐거워요!”

영암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31일부터 8월 12일까지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돌봄과 교육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여름계절학교, 가족베이킹클래스, 특수체육클래스, 가족물놀이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체험 중심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여름계절학교는 미술활동, 신체놀이, 보드게임, 요리활동 등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방학 중 돌봄의 역할을 겸하며 운영됐다.
가족베이킹클래스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과 협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외에도 특수체육클래스를 통해 기초체력 증진 및 운동 기능 향상을 도모하고, 무더위를 식혀줄 가족물놀이체험을 통해 즐겁고 안전한 여름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광수 교육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가정과 연계한 체험을 통해 가족의 참여와 협력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앞으로도 방학 기간에도 중단 없는 교육과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 영암교육지원청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