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미술관 현장체험학습 예술 감수성 함양
검색 입력폼
 
교육

이안미술관 현장체험학습 예술 감수성 함양

학산초교, 전교생 및 교직원 문춘길 화백 전시회 감상 및 체험

학산초교(교장 정공순) 전교생과 교직원은 최근 지역의 문화예술 공간인 이안미술관을 찾아 특별한 예술체험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화가 문춘길 화백의 전시회를 감상하고, 작가의 작품 세계를 직접 설명 듣는 시간을 포함해 학생들이 직접 소나무 그리기 체험까지 진행하며 풍성하게 꾸려졌다.

학생들은 작품 감상 중 작가와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하며 미술에 대한 호기심을 표현했고, 교직원들 역시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교육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특히, 관람 후 진행된 소나무 그리기 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연필을 잡고 창의력을 발휘하는 시간으로, 교실을 벗어난 예술적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값진 경험이 됐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예술의 즐거움을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
한 학생은 “그동안 그림은 교실에서만 그렸는데, 진짜 화가 선생님을 만나서 설명도 듣고 직접 따라 그려보니 훨씬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도 “처음에는 전시회가 조금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작가님이 작품을 직접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잘 됐다. 소나무 그리기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서 가장 즐거웠다”고 말했다.

현장체험활동을 기획한 학산초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지역 예술가와 직접 만나 교감하는 경험은 교과서로 배울 수 없는 큰 배움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이안미술관 현장체험 | 학산초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