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 전국바다수영대회,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보성 차밭축제, 해넘이 해맞이 축제 등 겨울축제 및 이벤트도 적극 지원해 동호인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겨울 비수기 여행상품은 지난 11월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13개 상품을 선정해 운영중에 있다. 특히 청산도와 보성차밭, 영산강 황포돛배를 연계한 문화체험상품과 해남 땅끝, 보길도, F1 경주장을 관람하는 F1상품, 제주 성산포와 장흥 노력항을 연계해 순천만 죽녹원을 둘러보는 남도 오렌지 투어 등에 매주 500여명씩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도만의 차별화된 겨울풍경을 소개하고 널리 홍보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수도권, 영남권 여행사 대표 및 상품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사전답사도 실시한다.
이들은 장흥 슬로시티에서 슬로푸드, 한옥민박을 체험하고 영암 구림 한옥마을, 월출산 기찬묏길, 영광 백수 해안도로 절벽 목책산책로, 해수 온천랜드와 전국 유일의 노을전시관 등을 둘러보게 된다.
도는 또 오는 17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개최되는 보성차밭 축제와 31일부터 이틀간 도내 각지에서 열리는 해넘이 해맞이 축제, 오는 19일 순천에서 열리는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오는 31일 완도 신지에서 열리는 해맞이 전국바다 수영대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 관광객들을 하루라도 더 머물고 가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26.01.03 14:40
공식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