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공사 없애고 예산 아낀다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중복공사 없애고 예산 아낀다

군, 상반기 건설사업 추진협의회 개최

군은 지난 15일 관내에서 추진되는 건설사업과 관련한 기관별 사전협의를 위해 2011년도 상반기 영암군 건설사업 추진관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건설공사 진행 전 관련 기관 간의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이중굴착과 중복공사로 인한 예산 낭비를 막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군 관계부서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가스공사, KT, 목포도시가스(주) 등 15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의회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착공해 추진되는 60여개 공사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주요 공종과 공사 위치, 공사 시기 등을 협의하면서 해군3함대 부근 가스관 매설공사에 대해서는 상하수도관 매설과 병행해 추진하고, 도로 확포장공사 6개 지구는 통신관로와 상하수관 매설을 함께 추진토록 했다.
이밖에도 전신주 이설시기와 공사시행으로 편입되는 가로수 이설에 따른 나무은행 이용 협조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번 협의회를 통해 관련 기관과 정보 공유를 통해 전력과 통신, 상하수도 등 굴착관련 공사를 공기에 맞춰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이중굴착과 중복공사로 인한 군민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6월경에 상반기 공사의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관련 기관 관계자들과 하반기 공사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