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희망 여성 직업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취업 희망 여성 직업교육 실시

군 종합사회복지관, 지원서비스 제공나서

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에도 피부관리, 이미용 등 다양한 직업교육과 함께 도 여성플라자 소속의 여성취업설계사 배치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과 창업 등 직업교육서비스와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한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교육을 수료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에게는 집중적인 취업설계를 해주고 있다.
또 취업의사가 있으나 상당기간 경력이 단절되어 직업세계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서는 심리상담과 함께 취업상담, 구직알선 등 맞춤형 재취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의 경우 취업설계사를 적극 활용해 지역 내 여성인력과 구직업체 실태조사를 통해 직장체험을 통한 적응기간을 가질 수 있도록 3-5명의 여성인턴도 선발하기로 했다.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취업설계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지역의 특화직종과 연계된 여성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보급과 지역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여성의 사회참여기반을 한층 더 강화시킨 교육·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한 해 동안 컴퓨터, 이·미용, 염색, 한지공예 등 2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여성교육과 자격증 취득지원, 직업설계지원 서비스로 지역 내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 총 120개 업체에 140여명의 여성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