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처리수 재이용 MOU 체결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하수처리수 재이용 MOU 체결

군-현대엔지리어링, 정부 수자원정약 정책 공조

군은 지난 24일 수자원의 효율적 활용이라는 국가의 수자원 절약 정책의 공조에 발맞추기 위해 현대엔지니어링(주)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주)는 앞으로 오는 2014년까지 공급관로 2.5km 신설과 재이용 시설 추가 등에 소요될 총 250억원의 사업비 가운데 100억 규모를 투자하고, 군은 부지제공과 원수공급 제공 등을 하게 된다.
이 사업 시행에 따라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버려지고 있는 수자원을 재활용함으로써 대불산단 입주업체의 용수부족 문제 해결은 물론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군은 이번 사업으로 공급중인 공업용수보다 가격대비 연간 25억원 이상 가까이 절감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간의 자본과 우수한 선진기술을 도입해 하수처리시설 방류수를 재이용함으로써 하수를 전량 재활용하는 무방류 시스템 구축과 정부 시책인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및 공공수역 오염부하량 제로화로 수생태계 보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MOU를 체결한 현대엔지니어링(주)는 2천여명의 우수한 기술인력을 갖춘 회사로 플랜트, SOC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전문회사다. 지난해말 수주 3조4천억원, 매출 1조2천억원을 기록하는 등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