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전 원내대표 영암 방문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박지원 전 원내대표 영암 방문

지역 현안사업 청취, 월출산 케이블카 설치 적극 공감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가 지난 7일 영암을 방문,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 청취와 함께 주민들의 고충을 수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최근 개장한 영암 친환경 농산물 판매센터인 ‘기찬장터’를 찾아 현재 진행되고 있는 농산물 생산체계와 유통관리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이어 기찬랜드를 찾아 자연형 풀장을 비롯한 산림욕장, 기(氣) 건강센터, 가야금동산 등을 둘러보며 유원지 근처에 주민들의 쉼터공간이 많이 확보되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동행한 김일태 군수는 이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는 사안이라며 주무부서 과장에게 적극 검토를 지시했다.
김 군수는 또 사계절 수십만명의 산악인들이 찾고 있는 월출산을 산악인들뿐 아니라 몸이 불편한 장애인, 어르신들도 그 정경과 정취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며 현재 추진 중인 월출산 케이블카 설치를 위해 정부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는 적극 동감을 표시했으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충분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영암군택시지부와 한의원 등을 찾아 주민들이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과 현 정부에 바라는 의견을 청취하는 등 지역현안에 대한 고충을 듣기도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